Today
-
Yesterday
-
Total
-
  • [앱서비스 리뉴얼] 신규 와인검색 기능으로 더욱 편리해진 마이너리 등장!
    Making 2023. 4. 22. 16:18

    안녕하세요! 마이너리의 기획자 조제입니다

     경 2023년 3월 25일!
    마이너리가 더욱더 발전해서 세상에 등장했습니다

    넣고 싶은 기능은 많지만, 시간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 리뉴얼에서의 목표를 잡았어요.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이후에도 탐색하도록 유도한다."
    이를 위해 크게 3가지를 개선했어요!

    중꺾마의 마음으로 ^^.. 열심히 개선개선!


     첫째, 검색 기능 고도화


    [ 메인 검색 화면 변경점 ]



    01. 다시 입력하기 귀찮은 와인명, 최근 검색어를 가장 상단에 배치해두었어요.

    02. 종류로 찾기, 인기있는 품종 등 빠른 필터링을  배치해 특별한 문구 검색 없이도 와인을 탐색할 수 있어요.

    03. 영문명으로만 노출하던 와인 명 한글+영문을 모두 노출해 보다 정확한 검색이 가능해요. 

     

     


    앱리뉴얼을 위한 검색 서비스 기능 개선 기획

    계속해서 와인을 탐색하도록 길쭉길쭉 검색화면 스크롤!

     

     

    [ 와인 필터링 검색 변경점 ]

    04. 더 빠르게 원하는 와인을 찾을 수 있어요.
    - 기존: 검색어 입력 전부터 필터를 제공해 검색 시점과 필터 노출 시점이 맞지 않았어요. 
    - 변경 후: 한번 검색이 진행된 후 필터를 노출키고, 검색창 바로 밑에 필터가 위치해 있어 빠르게 인지할 수 있어요. 
    종류,스타일,국가,가격으로 3가지 와인 필터링 기준이 추가되어 원하는 와인 데이터로의 접근이 더 쉬워질 수 있도록 했어요.

    새로워진 필터링 방식

     

     

    둘째, 정보 탐색 고도화

    [ 와인 상세 화면 변경점 ]


    01. 더 쉽게 와인을 찾아봐요!
    와인 스타일을 그래프, 친근한 언어를 함께 보여주도록 변경했어요.

    02. 더 많은 와인 정보를 알려줘요!
    품종, 도수, 음용 추천 온도, 브랜드명을 추가했어요. 브랜드명과 품종은 빠른 검색이 가능해요.

    03. 이 와인과 비슷한거 추천해줄게요!
    비슷한 스타일, 가격대의 와인을 노출시켜 맞춤 정보를 제공해요.








    [ 별점 규칙 신규 정의 ]

    기존에는 마이너리 사용자 전체 평균평점  내 별점 모두 노란별이었다면, 각 별점에 따라 컬러로 명확히 구분했어요.
    1. 빨간별 ★ : 마이너리 사용자들의 평균평점, 전문가 평점
    2. 노란별 ★ : 내가 평가한 평점

     

    셋째, 관련 와인 추천 

    01. 어려운 와인, 우리가 추천해줄게요!
    검색, 상세, 품종화면 모두 내가 찾지않아도, 연관있는 와인을 추천받아요. 

     

    02. 품종이 어렵다면? 마이너리에서 공부해요
    가장 인기있는 품종 12가지를 검색화면에서 빠르게 알아볼 수 있어요.  

    어려운 와인, 마이너리가 더 쉽고 재밌게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이제는 마이너리와 함께 와인 한잔 어때요?

     

     

    -

    마이너리 팀🍷에게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Contact us ➡️ minery.app@gmail.com

     

     

    마이너리 다운로드 바로가기⬇️

    댓글

Copyright © Minery Team All Rights Reserved